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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매치메이킹 로비 게임 종료

생성일
2024/03/14 23:20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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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비 게임 종표 API

StoveMatchSDK.EndGame 메서드로 로비가 게임을 종료함을 매치메이킹 서버와 모든 유저에게 알립니다.
using Stove.PCSDK.NET.Matchmaking; string lobby = this.lobby; StoveMatchSDK.EndGame(lobby,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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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장만 호출할 수 있습니다. 방장이 아닌 유저가 호출할 시 에러가 콜백됩니다. 서버 아이피와 포트는 클라이언트에서 연동할 게임서버 주소를 입력합니다. 연동할 게임 서버가 없을 시 빈값을 입력합니다. 게임이 종료된 후에 로비는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로비 게임 종료 콜백

StoveMatchSDK.EndGame 메서드가 실행중에 오류가 발생하면 error.result(에러 코드) StovePCMatchmakingResult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비 게임 종료에 대한 콜백을 받기위해서는 사전에 델리게이트를 등록해야 합니다.
로비 내 모든 유저에게 EndGame 콜백이 호출됩니다.
로비 내 모든 유저는 OnLeaveLobby 콜백이 호출됩니다.
using Stove.PCSDK.NET.Matchmaking; // 로비 게임 시작 델리게이트를 등록 StoveMatchSDK.EventEndGame += GameObj.OnEndGame; // 로비 게임 종료 private void OnEndGame(StovePCMatchmakingError error, StovePCMatchmakingEndGame endGame) { // 신 이동등 게임 로직 처리 if (error.result == StovePCMatchmakingResult.NO_ERROR) { } // 에러 처리 else {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 에러 코드 sb.AppendFormat(" - fail code : {0}", error.result); // 구체적인 에러 내용이 있을 경우 sb.AppendFormat(" - fail message : {0}", error.message); Debug.Log(sb.ToStrin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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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비에서 게임 종료 통보를 수신할 수 있기때문에 주기적으로 RunCallback 메서드를 호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