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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준비

생성일
2024/03/14 2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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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엔진 4.22.3 이상에서만 작동하며, 이하 버전은 Native StovePCSDK 연동이 필요합니다.
스토브 가입 계정과 출시 게임용 App key, App secret, Game Id를 STOVE Studio (opens new window)에서 발급받았는지 확인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5 업데이트 3 이상의 컴파일러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PC SDK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의 Unreal 배포 파일(이하 Plugin으로 표기)을 다운로드 합니다.

Plugin 배포 파일 구성

1. C API Include 폴더

Plugin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면 Plugins\StoveSDKPlugin\Binaries\ThirdParty\StoveSDKPluginLibrary\include 폴더에 아래 파일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tovePCCallback.h
스토브 플러그인과 NativeSDK API 호출 후 콜백을 전달받기 위한 콜백정의 헤더 파일입니다.
StovePCEnum.h
NativeSDK에서 에러, API타입, 비동기 상태 값등 Enum으로 정의 되어 있는 헤더 파일입니다.
StovePCDefine.h
스토브 플러그인과 NativePCSDK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용되는 API 호출결과(StovePCResult), 에러결과 구조체(FStoveError), 콜백 함수, API 요청/응답 파라미터 등이 선언되어 있습니다.
StovePCSDK.h
스토브 플러그인과 NativePCSDK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용되는 API 함수가 선언되어 있습니다.

2. Unreal API Include 폴더

Plugin 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면 Plugins\StoveSDKPlugin\Source\StoveSDKPlugin\Public 폴더에 아래 파일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toveSDKEnum.h
스토브 플러그인에서 정의된 Enum 등이 선언 되어 있습니다.
StoveSDKNativeCallback.h
스토브 플러그인과 NativePCSDK 간의 이벤트를 전달할 Callback 함수가 구현된 파일 입니다.
StoveSDKObject.h
UObject를 상속받은 NativePCSDK API를 래퍼한 UE4의 API 와 콜백을 전달 받을 UObject 타입의 클래스 입니다.
StoveSDKPlugin.h
스토브 플러그인에서 NativePCSDK 모듈을 로드하기 위한 모듈래퍼 클래스입니다.
StoveSDKStruct.h
스토브 플러그인에서 API 호출 후 전달할 구조체 집합 헤더입니다.
StoveSDKVersion.h
스토브에서 언리얼 버전 체크를 위해 사용되는 파일입니다.
StoveSDKWebInterface.h
스토브에서 제공하는 StoveWebPlugin 과 연동하기 위한 인터페이스 클래스입니다.

3. Bin 폴더

Plugins\StoveSDKPlugin\Binaries\ThirdParty\StoveSDKPluginLibrary\bin 폴더 하위에는 플랫폼(x64) 및 구성(Release)별로 필요한 바이너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ncrt140.dll
msvcp100.dll
msvcp140.dll
msvcr100.dll
sgup_api(64).dll
StovePCSDK.dll
vcruntime140.dll
StovePCSDK.lib을 제외한 위 목록의 파일들은 게임 클라이언트를 최종 사용자에게 배포할 때 반드시 같이 배포되어야 합니다.

4. StoveSDKPlugin.uplugin

언리얼에서 플러그인을 인식하기 위한 파일입니다. 게임 프로젝트 내의 Plugins 안에 배치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