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프로그램
home
슬기로운 데모생활
home

연동 관련 FAQ

태그
상위 항목
하위 항목
1 more property

1. 빌드의 SDK 연동을 완료했는데 어떻게 STOVE 런처에 업로드하고 설치해 볼 수 있을까요?

STOVE Studio (opens new window)의 빌드 업로드 관리 메뉴를 통해 빌드를 업로드하며, STOVE 런처>스토어>Studio(좌측 하단)>테스트 빌드 목록을 통해 빌드를 설치하고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2. 게임 소유권이 있는 계정이 없는데 소유권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나요?

넵 가능합니다.
STOVE Studio (opens new window)구성원 계정으로 STOVE 런처에 로그인 후 을 통해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하면소유권이 있는 계정으로 인식하기에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야 합니다.
스토어>Studio(좌측 하단)>테스트 빌드 목록
STOVE 런처 실행 상태에서 설치 폴더의 exe 실행 시 소유권이 없는 것으로 인식하기에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면 안됩니다.

3. 155 오류(external 오류: 806, Fail to get token from sgup_api) 발생 시 어떻게 할까요?

PolicyConfig.json 파일을 설정한 후 런처 설치 폴더에 복사합니다. 자세한 가이드는 여기를 확인합니다.
AppKey, SecretKey를 정확하게 입력했는지 확인합니다.

4. 로그레벨을 4(DEBUG 등급)로 설정해도 괜찮나요?

StovePCConfig 구조체의 logLevel(또는 LogLevel) 필드에 설정한 값이 커질수록 로그는 더 상세하게 기록됩니다.
상세하게 기록된 로그에는 외부로 노출되어서는 안되는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 및 테스트 단계에서는 높은 등급인 4(DEBUG)로 설정하여 상세한 로그를 활용할 수 있지만,출시 단계에서는 낮은 등급인 2(ERROR)로 설정하여 최소한의 로그만 기록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5. STOVE Studio (opens new window)Uploader에 설치 폴더는 무엇을 입력하나요?

PC에 설치하면서 생성되는 폴더명을 의미하며 보통은 게임명을 입력합니다.
기본 설치 위치는 이며 설치 위치 아래에 폴더가 생성됩니다.
C:\Program Files (x86)\Smilegate\Games

6. Unity 엔진에서 PrecompiledAssemblyException: Multiple precompiled assemblies with the same name StovePCSDK.NET.dll included or the current platform 오류가 발생했는데 어떻게 할까요?

Unity 버전에 따라 x86과 x86_64 플랫폼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을 수 있어 오류가 출력합니다.
빌드 시 x86과 x86_64 폴더 중 하나를 선택하고 다른 하나의 폴더는 삭제합니다.

7. sgup_api64.dll!00007ffdb2541e11() Unknown 오류가 발생했는데 어떻게 할까요?

STOVE 런처가 설치되지 않아서 발생했습니다. STOVE 런처 (opens new window)를 설치하고 실행한 후 다시 시도합니다.

8. 언리얼 StovePCSDK는 모든 언리얼 엔진 버전에서 작동하나요?

언리얼 엔진 4.21.2 이상에서만 작동하며, 이하 버전은 Native StovePCSDK 연동이 필요합니다.

9. 게임의 디폴트 언어는 유저의 OS 언어를 따라야 하나요?

네 맞습니다.
Unity 엔진의 경우 SystemLanguage API (opens new window)를 통해 구현할 수 있으며,
Unreal 엔진의 경우 GetDefaultLanguage API (opens new window)를 통해 구현할 수 있습니다.

10. GetUser Fail : CoreNotintialize 오류가 발생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STOVE 런처가 설치되지 않아서 발생했습니다. STOVE 런처 (opens new window)를 설치하고 실행한 후 다시 시도합니다.

11. Unity Edior에서는 OnOwnership 콜백을 정상적으로 받지만 실제 빌드에서는 받지 못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SDK DLL 파일이 X86과 X64 플랫폼으로 구분되는데 정확한 플랫폼의 파일을 임포트했는지 확인합니다.

12. StovePCSDK.log에 StovePC_RunCallback: sdk not initialize 로그가 반복적으로 출력되는데 어떻게 할까요?

초기화 호출 후 에러가 발생했음에도 RunCallback을 주기적으로 호출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초기화 반환 값이 NoError일 때만 RunCallback을 호출하도록 수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섹터를 확인합니다.
연동하기>SDK 연동 절차-*>연동하기>2) SDK 초기화

13. STOVE 런처에서 PC게임 탭을 클릭하면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고 출력하는데 어떻게 할까요?

한국 외의 지역에서는 PC게임 탭 이용을 제한하고 있어 오류가 출력합니다. 스토어 탭을 이용합니다.

14. 서로 다른 스레드에서 StovePC_RunCallback을 호출 시 응답이 없는데 어떻게 할까요?

SDK에 연결된 콜백은 StovePC.RunCallback 메서드를 호출한 스레드에서만 호출하기에 응답이 없습니다.

15. Init(또는 Initialize) API 호출 후 곧바로 GetToken API 호출시 토큰을 얻을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SDK에서 제공하는 API에 대한 호출시점은 SDK의 초기화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이후가 적절합니다.
Init(또는 Initialize) API 호출 후 OnInitComplete(또는 OnInitializationComplete) 콜백을 수신하였다면 SDK 초기화에 성공하였음을 의미하며,이 시점부터 GetTokenGetUserGetOwnership API 호출에 대한 정상적인 실행이 가능합니다.

16. GetOwnership API 호출시 516 에러가 발생하는 원인이 무엇인가요?

GetOwnership API 호출시 516 에러는 SDK 초기화시에 발급된 토큰이 만료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SDK 내부에서는 발급된 토큰을 관리하며 만료되기 직전에 갱신작업을 수행하므로 이와 같은 경우는 자주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토큰이 발급된 환경과 사용되는 환경이 상이할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실행중인 런처 환경과 SDK 초기화시에 설정한 StovePCConfig 구조체의 env(또는 Env) 필드값을 동일하게 맞춤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e.g. StovePCConfig 구조체의 env(또는 Env) 값을 'live'로 설정

17. 스토브 런처에서 게임 시작 시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스튜디오>빌드 업로드 관리 메뉴에서 빌드 업로드 시 exe 실행 파일이 정확하게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UnityCrashHandler64.exe로 체크되어 있는 스토브 런처를 통해 게임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