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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 업로드 (DRM Maker 설정하기)

상태
시작 전
담당자
빌드 업로드 방법을 안내합니다.
DRM Maker 설정을 찾고 있다면, 해당 페이지의 4. 빌드 업로더 가이드 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DRM Maker를 사용하면, 별도 SDK 연동 없이 게임 출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빌드 업로드에서 설정 하나만으로 별도 작업없이 DRM Maker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DRM Maker 소개 ⇒ 기본적인 SDK 연동을 진행해주는 툴입니다. ⇒ SDK 연동이 번거로울 경우 진행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DRM Maker 를 사용할 경우 DLC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게임에 DLC 판매 계획도 있다면, 반드시 SDK 연동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1. 스튜디오 좌측의 빌드 업로드 관리를 클릭합니다.

올바른 프로젝트를 보고있는지 반드시 확인합니다.

2. 빌드 업로드 관리 메뉴에서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현재까지 업로드된 빌드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빌드 업로더가 없다면, 빌드 업로더 설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 업로더가 설치된 상태일 경우, 4번 스텝으로 이동합니다.
빌드 업로더는 다음 링크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STOVE 연동 가이드

4. 빌드 업로더 가이드

항목에 맞게 입력을 해주세요, 그리고 *표시된 항목은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모두 작성 후,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업로드를 진행합니다.
프로젝트*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올바른 프로젝트가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게임 타입 및 게임 ID
게임 타입을 선택하고 게임 ID를 선택합니다. 올바른 타입 및 게임ID가 선택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업로드 폴더 선택*
업로드하는 게임의 실행 파일 (exe)이 포함된 폴더를 업로드 합니다.
설치 폴더*
유저가 다운로드시 게임이 설치되는 폴더 명을 입력합니다. 영문만 입력 가능합니다.
exe 실행 파일*
게임이 실행되는 exe 파일을 설정합니다. 간혹 폴더 내에 다른 exe 파일이 있을 경우, 게임 실행 파일이 아닌 다른 exe 파일로 실행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언리얼 엔진을 사용할 경우 Shipping.exe를 선택 부탁드립니다.
파라미터
게임 실행에 필요한 파라미터 (인자값)을 입력합니다. 유의하여 입력하십시오.
필수 프로그램
게임 실행에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을 설정합니다. 만약에 유저가 해당 프로그램이 없다면, 자동 설치됩니다.
무결성 체크
무결성 체크를 설정할 경우, STOVE 클라이언트에서 게임 실행 시점마다 게임 클라이언트 파일에 손상이 없는지 검사합니다. 무결성 체크 후 필요시 파일 복구까지 진행합니다.
XDelta 적용
한국어 번역과 자막 관련 설정으로, 별도 안내 없이는 설정 자제 부탁드립니다.
DRM Maker
DRM (Digital Rights Managermnet) Maker 기능을 이용하여 가장 기본적인 연동을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SDK 연동을 위한 리소스가 부족할 경우 선택합니다. 단, 온라인 게임의 경우 해당 기능을 사용한다면 온라인 기능 사용이 어렵습니다. DRM Maker 적용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5. 빌드가 업로드 중입니다!

빌드가 문제 없이 된다면, 100% 까지 달성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다만 확인 클릭 이후에도, 추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으니 잠시 기다려 주세요.

6. 빌드가 업로드 되었습니다.

빌드가 업로드 되었습니다. 빌드가 업로드 되면 아래와 같이 표시 됩니다.
업로드 된 빌드는 테스트 빌드로 표시됩니다.

7. 빌드는 어떻게 테스트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