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프로그램
home
슬기로운 데모생활
home

5. 매치메이킹 서버에서 접속 종료하기

생성일
2024/03/14 23:15
태그
상위 항목
하위 항목

서버 접속 종료 API

StoveMatchSDK.Disconnect 메서드로 매치메이킹 서버에서 접속 종료합니다.
using Stove.PCSDK.NET.Matchmaking; StoveMatchSDK.Disconnect()
Plain Text
복사

서버 접속 종료 콜백

서버 접속 종료에 대한 콜백을 받기위해서는 사전에 델리게이트를 등록해야 합니다. StoveMatchSDK.Disconnect 메서드가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OnDisconnect 콜백이 호출됩니다.
using Stove.PCSDK.NET.Matchmaking; // 서버 접속 종료 델리게이트를 등록 StoveMatchSDK.EventDisconnect += GameObj.OnDisconnect; // 매치메이킹 서버 접속 종료 private void OnDisconnect(StovePCMatchmakingError error, StovePCMatchmakingDisconnectCode code) { switch (code) { // Disconnect API를 호출하여 접속 종료한 경우 case StovePCMatchmakingDisconnectCode.DISCONNECT_CLIENT: break; // 매치메이킹 서버에서 클라이언트 접속 종료 case StovePCMatchmakingDisconnectCode.DISCONNECT_SERVER: break; // 핑 타임아웃으로 끊김 (네트워크 불안정) case StovePCMatchmakingDisconnectCode.DISCONNECT_BY_HOST: break; // 중복 로그인으로 접속 종료 case StovePCMatchmakingDisconnectCode.DISCONNECT_CONFLICT: break; } // 신 이동등 다음 게임 로직 처리 }
Plain Text
복사
code(종료 코드)는 StovePCMatchmakingDisconnectCode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구체적인 에러 내용은 error.message로 전달됩니다.

추가 정보

정기점검등으로 서버에서 접속이 종료될 수도 있기때문에 접속 종료 코드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른 런처에서 동일한 유저로 로그인한 경우 현재 연결이 접속 종료되므로 적절한 처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