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프로그램
home
슬기로운 데모생활
home

4. 매치메이킹 서버에 접속하기

생성일
2024/03/14 23:15
태그
상위 항목
하위 항목

서버 접속 API

SDK.Connect 메서드로 매치메이킹 서버에 접속합니다.
using Stove.PCSDK.NET.Matchmaking; // 닉네임 string nickname = user.Nickname; StoveMatchSDK.Connect(nickname);
Plain Text
복사

서버 접속 콜백

서버 접속에 대한 콜백을 받기위해서는 사전에 델리게이트를 등록해야 합니다. StoveMatchSDK.Connect 메서드가 처리되면 OnConnect 콜백이 호출됩니다.
using Stove.PCSDK.NET.Matchmaking; // 서버 접속 델리게이트를 등록 StoveMatchSDK.EventConnect += GameObj.OnConnect; private void OnConnect(StovePCMatchmakingError error) { // 매치메이킹 서버 접속 성공 // 신 이동등 다음 게임 로직 처리 if (error.result == StovePCMatchmakingResult.NO_ERROR) { GameManager.Instance.LoadModScene(); } // 매치메이킹 서버 접속 실패 // 에러 처리 else {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 에러 코드 sb.AppendFormat(" - fail code : {0}", error.result); // 구체적인 에러 내용이 있을 경우 sb.AppendFormat(" - fail message : {0}", error.message); Debug.Log(sb.ToString()); } }
Plain Text
복사
error.result(에러 코드)는 StovePCMatchmakingResult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구체적인 에러 내용은 error.message 로 전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