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프로그램
home
슬기로운 데모생활
home

7. 매치메이킹 로비 퇴장

생성일
2024/03/14 23:16
태그
상위 항목
하위 항목

로비 퇴장 API

StoveMatchSDK.LeaveLobby 메서드로 매치메이킹 로비에서 퇴장합니다.
using Stove.PCSDK.NET.Matchmaking; string lobby = this.lobby; StoveMatchSDK.LeaveLobby(lobby);
Plain Text
복사

로비 콜백

StoveMatchSDK.LeaveLobby 메서드가 실행중에 오류가 발생하면 error.result(에러 코드) StovePCMatchmakingResult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비 퇴장에 대한 콜백을 받기위해서는 사전에 델리게이트를 등록해야 합니다.
내가 로비에서 퇴장시 OnLeaveLobby 콜백이 호출됩니다.
방장에 의한 로비 킥/밴, 로비 삭제 등으로 강제 퇴장당할 시에도 콜백 됩니다.
다른 유저는 OnUserLeave 콜백이 호출됩니다.
using Stove.PCSDK.NET.Matchmaking; // 로비 퇴장 델리게이트를 등록 StoveMatchSDK.EventLeaveLobby += GameObj.OnLeaveLobby; // 로비에서 퇴장 private void OnLeaveLobby(StovePCMatchmakingError error, StovePCMatchmakingLeaveLobby leaveLobby) {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 로비 고유 아이디 sb.AppendFormat("lobby = {0}", lobby); // 유저가 퇴장한 이유 코드 ( `StovePCMatchmakingResult` 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b.AppendFormat("leaveCode = {0}", error.result); Debug.Log(sb.ToString()); // 로비 퇴장 사유 switch(error.result) { // API 호출하여 로비 퇴장 case StovePCMatchmakingResult.NO_ERROR: break; // 방장이 킥 case StovePCMatchmakingResult.USER_KICKED: break; // 방장이 밴 case StovePCMatchmakingResult.USER_BANNED: break; // 방장이 로비 삭제 case StovePCMatchmakingResult.USER_ROOM_DESTROYED: break; // 서버에서 로비 제거 case StovePCMatchmakingResult.USER_ROOM_SHUTDOWN: break; // 운영이슈로 로비 제거 case StovePCMatchmakingResult.ROOM_DELETED_AS_OPERATIONAL: break; } // 게임 로직 처리 }
Plain Text
복사
강제 퇴장당한 경우 error.result 를 통해 StovePCMatchmakingResult 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