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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슬기로운 데모생활 참여 사례 & 개발사 소감 모음

2024년 3월 17일 기준, 11개의 게임이 슬기로운 데모생활에 참여하고 있으며
더 많은 게임이 유저와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운영 완료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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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아의 공리: 프롤로그

개발사 참여 후기
게임 기본 정보
개발사 : 스튜디오 간츠하이트
장르 : 액션 어드벤쳐
출시 : 2024년 2월 7일 스토브인디 출시 예정
참여 목적 : 게임 전반 점검 / 버그 수정
개발사 참여 소감 일부
슬데에 참여해서 좋았던 점은?
기대보다 많은 버그 리포트와 개선점 의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참여한 유저에게 하고 싶은 말은?
테스트 중에 보내주신 의견과 버그리포트를 바탕으로 게임을 열심히 고쳤습니다. 덕분에 제가 놓치고 있었던 부분도 많이 확인했고 빌드도 전보다 좋아진 것 같습니다.
버그 리포트와 별개로 보내주신 감정적인 지지도 너무나 큰 힘이 되었습니다. 다음 챕터가 나아가야하는 방향도 좀 더 확실하게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IfSunSets - 2차 슬데

게임 기본 정보
개발사 : 폴리모프
장르 : 생존 RPG
출시 : 2024년 2월 2일 스토브인디 앞서 해보기 출시
참여 목적 : 버그 수정
개발사 참여 소감 일부
슬데에 참여해서 좋았던 점은?
개발자들은 자신이 제작한 대로만 움직이는 성향이 있어서 이것도 못 찾나 하는 간단한 버그들도 못 찾는 경우가 허다한데, 이렇게 슬데로 인해 많은 버그를 찾아낼 수 있어서 그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참여한 유저에게 하고 싶은 말은?
아직 저희는 현저히 부족한 사람들입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부족함을 누구보다 빠르게 인정하고 채워야 할 점을 누구보다 빠르게 정리하고, 누구보다 빠르게 해결하자는 마인드로 게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완벽한 게임을 내놓을 수는 없지만, 완벽한 게임으로 거듭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인드로 끝까지 이프선셋을 포기하지 않고 여러분들께서 느끼시기에 이 게임은 이로써 완벽하다 라는 말이 나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로지 열심히만 하겠다, 노력만 하겠다가 아닌, 진정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에 관해 회의하고 논의하고, 고치도록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스텐스를 놓지 않고 끝까지 작업하겠습니다. 영혼을 갈아 넣어 게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플레이해주신 모든 분들, 기대해주시고 의심의 눈으로 바라봐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키키캐키캡

게임 기본 정보
개발사 : 이게게개임
장르 : 로그라이크, 액션
출시 : 2024년 내 스토브인디 출시 예정
참여 목적 : 게임전반 / 사운드 / 동기부여 / 밸런스, 난이도 / 추가 필요 기능
개발사 참여 소감 일부
슬데에 참여해서 좋았던 점은?
유저분들의 많은 참여가 가능하도록 여러 경품들을 지원해 주시고, 개발 팀에서도 이벤트를 잘 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시스템(노션 가이드, 디스코드 등등)이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참여한 유저에게 하고 싶은 말은?
이번 슬데를 통해 다양한 피드백과 따뜻한 응원을 받아, 저희 '이게게개임'팀이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다시 한번 마음 깊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받아본 피드백 하나하나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었고, 이렇게나 저희 게임을 즐겨주시는 여러분께 너무나도 큰 감사를 느끼고 있습니다.
그 응원에 저희가 보답할 수 있는 길은 더욱 재밌고 좋은 게임을 보여드리는 것이라 생각해, 유저분들의 기대에 저버리지 않을 수 있도록 더 좋은 완성된 게임으로 꼭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키키캐키캡>을 즐겨주신 여러분과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업데이트와 즐거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락의 그림자

게임 기본 정보
개발사 : 이키나게임즈 (트루엔딩써클)
장르 : 어드벤처, 추리
출시 : 2024년 내 앞서 해보기 출시 예정
참여 목적 : 게임전반 / 호감요소 / UI / 그래픽 / 스토리 / 동기부여 / 게임성
개발사 참여 소감 일부
슬데에 참여해서 좋았던 점은?
개발 중간 데모버전을 공개함으로 유저들의 사전 반응과 피드백을 게임 개발에 반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참여한 유저에게 하고 싶은 말은?
어느새 3주간의 슬기로운 데모생활이 종료되었네요. 시작할 때만해도 개발 초기 빌드의 부족함에 대한 걱정 때문에 잠을 설치며 ‘어떤 쓴소리에도 상처받지 말자’ 각오하고 다짐했었는데... 벌써 끝이라고 생각하니 너무 섭섭하고 아쉽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 게임을 플레이 해 주시고 피드백과 충고, 격려를 보내주신많은 참가자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솔직히 아직 제대로 된 설정과 저장도 없는 데모 게임을 슬기로운 데모생활을 통해 공개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추락의 그림자’의 개발 방향에 대한 불안감 때문이었습니다. ‘지금우리학교는’은 비주얼노벨 초보들이 모여 열정만으로 만들었던 첫 작품이었고, 이제 그보다 나은 모습을 보여드려야하는 두 번째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으니까요.
많은 회의 끝에 방향을 정했지만, 이미 시장엔 자신만의 색과 개성을 가진 수많은 추리 게임이 존재하며 스토브만 둘러봐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추리 게임이 개발되고 있는 시점에서 ‘추락의 그림자’만의 정체성이 제대로 드러날 수 있을까... 그것을 확인해보고 싶었습니다.
슬기로운 데모생활이 진행되는 동안 많은 분들이 리뷰를 남겨 주시고, 이벤트에 참여해 주셔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소리들을 마음에 담고 계속 되돌아보면서 더 나아진 모습의 ‘추락의 그림자’를 정식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끝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There is NO PLAN B

게임 기본 정보
개발사 : SUPERWAVE Studio
장르 : 사이버펑크 추리 어드벤처
출시 : 2024년 내 텀블벅 펀딩 진행 예정
개발사 참여 소감 일부
슬데에 참여해서 좋았던 점은?
실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될 유저들의 가장 생생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참여한 유저에게 하고 싶은 말은?
여러분들이 남겨주신 피드백을 모두 정말 소중히 하나하나 읽어보았습니다. 저희가 고민하고 있던 부분을 피드백을 통해 결정할 수 있었고,개발 시간을 투자해야 할 부분도 명확하게 짚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주신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지만,저희 기술력이나 기획 방향 때문에 완벽히 못 하는 부분도 분명히 존재할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더 나은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저희 팀 모두가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계속 지켜봐주세요!

Calice

게임 기본 정보
개발사 : Nesiya
장르 : 카드 덱빌딩 전략
출시 : 2024년 5월 초 스토브인디 출시 예정
참여 목적 : 호감도 / 튜토리얼 / 밸런스 / 게임성 / 그래픽 / UI / 사운드 / 기능
개발사 참여 소감 일부
슬데에 참여해서 좋았던 점은?
다양한 사람들이 플레이를 하고 생각지도 못한 개선점과 버그를 발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예상했던 피드백도 많았지만 예상치 못한 피드백도 많았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통해 게임의 부족한점 및 게임에 개선할 점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참여한 유저에게 하고 싶은 말은?
처음으로 이렇게 다양한 분들의 피드백을 받아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처음 하는 공개 테스트 플레이라 부족한 부분이 많았는데 여러분들의 많은 버그 제보와 개선점 건의로 좋은 게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3월에 진행될 두 번째 슬기로운 데모생활에서는 말씀해주신 개선점과 버그를 최대한 개선하여서 더 좋은 게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isk The Dark 2차

게임 기본 정보
개발사 : CafPain
장르 : 액션
출시 : 2024년 11월 앞서 해보기 출시 예정
참여 목적 : 시스템 / UI / 튜토리얼 / 상호작용 요소
개발사 참여 소감 일부
슬데에 참여해서 좋았던 점은?
거짓말 같게도 한달간의 1차 슬데 기간만으로도 피드백과 제보 기반의 개선과 버그픽스, 수정 사항을 포함해 최소 124개의 변경 점을 적용하였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문제점을 유저분들과 소통하며 개선해 나갈 수 있는 부분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참여한 유저에게 하고 싶은 말은?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피드백과 관심은 엄청난 힘과 도움이 되었습니다. 슬기로운 데모생활 없이 저 혼자서 개발했다면 초창기의 모습 그대로 불완전한 뼈대에서 맴돌고 있었겠죠... 이제야 제대로 된 튼튼한 기둥을 거의 다 만들어 낸 것 같아요. 이렇게 발전할 수 있었던 건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여러분들이 계속 쏟아부어 주신 관심과 피드백들은 소중히 받아들여 그에 대해 꼭 보답해 드릴 겁니다. 그중 제가 게임을 제대로 만들어 내는 게 제대로 된 답례 중 하나겠죠.
아직은 부족한 부분도 많고 갈 길은 조금 멀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해 결과물을 내는 모습을 계속 보여드리겠습니다! 잘하는지 조금씩 지켜봐 주세요. 플레이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진행 중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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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 달빛 속에서

개발사 : CRE:DIT Games
장르 : 비주얼 노벨, 어드벤처

Calice 2차

개발사 : Nesiya
장르 : 덱빌딩

두 영웅 이야기

개발사 : ExoticCupOfTea
장르 : 로그라이트 백빌딩

Error_Boy.exe

개발사 : WalnutPunch
장르 : 2D 탄막 로그라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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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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